품질보증을 통한 고객만족전략 SLA 시행중
2002-08-23 17:43:00
SLA(서비스수준협약 ; Service Level Agreement)는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을 계량적으로 측정해 이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아웃소싱 공급자와 수요자간 합의서로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사고발생시 책임
등을 규정한다는 점에서 서비스 비용과 직결됩니다.
따라서 SLA에는 서비스 성과측도, 등급, 성과기준치, 성과보고, 측정방법 정의서
등이 포함되며 아웃소싱 서비스업체의 객관적인 능력평가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구체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SLA는 선진 IT아웃소싱 계약기법이며, 현재 국내 SI업계에서는 아웃소싱분야에서
적극적인 도입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물론 아직 제도적인 정비가 미비한것이 사실이지만 SLA 도입을 통한 효율적인 전산자원
활용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상당히 긍적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보통신부에서는 지난 8월 1일부터 초고속 인터넷 품질보장제도(SLA)를 도입하여
인터넷 강국답게 세계최초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도 이미 당사의 Database 성능향상툴인 BI-DSM을 통한 컨설팅 제공시 SLA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행중인 KT 기간계(CRM, DW, KMSS, Marketing)시스템의 성능향상 프로젝트나
지난 7월 완료한 르노삼성자동차의 PDM 시스템의 성능향상 프로젝트 모두가 SLA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올상반기에 수행한 모든 DB성능향상 컨설팅(LG텔레콤, 두루넷, SAMS, LG홈쇼핑,
KTF, 삼성테스코, 삼성전관등)들이 SLA를 기반으로 수행된 것입니다.
이는 당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질의 극대화를 위해 스스로가 서비스수준의
정량적인 평가와 이로인한 서비스 수준 향상 결과를 보장함으로써 고객만족 전략의
중요한 핵심 전략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당사는 SLA를 적용한 프로젝트 수행후 고객의 품질만족으로 인한 신뢰감 증진에
큰 효과를 보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당사는 이를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위한 핵심전략으로 발전시켜 고객과 당사의
공동 이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