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CRM 전문기업 비아이씨엔에스(대표이사 박주성)가 정보통신부 우편정보 DW 시스템 1단계를 2005년 10월부터 2006년 2월까지 구축한다.
정보통신부의 우편정보 DW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우편물류시스템의 안정성을 제공하고 통계정보의 정확성 및 적시성을 증대하여 우편사업의 과학적 통계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 추진된다. 이를 위하여 비아이씨엔에스는 우편물류시스템의 물량통계정보 시스템 및 통계정보에 기반한 전략적 의사결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프로젝트는 크게 1)등기우편물 사고추적 시스템을 구축하여 우편물 처리현황을 모니터링하여 분실예상 우편물을 색출하고, 사고예상 우편물 관리스템과 연계하여 후속처리가 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2)택배물량 분석을 통하여 택배신청, 집하, 배달에 이르는 전체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서비스 품질을 제고, 3)고객정보를 통합관리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계 분석시스템 구축 및 4)이를 위한 우편정보 통계작업영역(ODS) 구축으로 나누어 구축된다.
정보통신부는 본 시스템 구축 후 택배업무의 효율화 및 체계화된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및 마케팅활동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아이씨엔에스는 다양한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경험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프로젝트 품질 만족도가 우수한 업체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