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CRM Solution 전문 회사인 ㈜비아이씨엔에스(대표이사 박주성)는 일반인들에게 참참마루로 더 잘알려진 크레신아로마㈜에 자사의 영업자동화 솔루션인 BI-SFA™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5월부터 실질적인 개발 작업에 들어갔다.
크레신아로마는 CRM 솔루션의 모듈인 영업자동화(SFA)시스템을 내부자원관리(ERP)시스템과 연동하여 통합적인 전사 자원관리시스템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크레신아로마는 이번 BI-SFA시스템 도입을 통해서 체계적이고 신속한 영업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뿐만 아니라 영업사원과 각지역의 대리점들에게 온라인으로 수주, 발주, 입고, 재고, 납기관리등의 내부자원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수행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로인해 크레신아로마는 본사와 영업사원, 대리점간의 복잡한 업무절차 간소화,업무의 비효율성 제거, 자원의 효과적 활용 그리고 신속한 의사결정등을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영업활동 기반 조성과 그 성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크레신아로마는 대리점과의 적극적인 커뮤니티를 형성 함으로써 효과적인 대리점관리체계를 수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제조업계에서는 자사의 ERP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고안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리점, 영업소등과의 영업관리시스템을 일부 구축해왔으나, 이번 프로젝트와 같이 자사의 ERP와 연동된 영업자동화(SFA) 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한 경우는 거의 드문 사례이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비아이씨엔에스의 영업자동화 솔루션인 BI-SFA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경우 동종업계내에서 그 파급효과가 만만치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젝트는 금년 9월경 개발완료되어 크레신아로마의 전 영업사원들과 전국 70여개 대리점에서 사용할 예정이다.